티스토리 뷰

지난 번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외식할 때 먹을 수 있는 외식 메뉴를 추천해드렸었는데요. 지난 번에는 한식 중식 일식 편이었고, 오늘은 칼로리 낮은 외식 2편 이탈리안 / 고깃집 / 분식 / 베트남식 으로 준비했습니다. 



혹시 한식 중식 일식 편을 못 보신 분들은 하단에 있는 링크에서  바로 확인해 보시구요.


<칼로리 낮은 외식 2편>


사람들과 함께 식사를 할 때, 어느 식당을 가더라도 칼로리 낮은 메뉴를 고르실 수 있도록, 피해야 하는 음식과 추천하는 음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탈리안 다이어트 메뉴 추천



1.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피해야 할 음식 : 피자 (특히 고르곤졸라 피자), 까르보나라 파스타


피자는 칼로리가 매우 높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고르곤졸라 피자가 열량이 높은 편이니 참고하시구요. 까르보나라 파스타 역시 크림에 베이컨이 들어있어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2. 이탈리안 추천 메뉴 : 스테이크는 칼로리가 아주 적은 음식은 아니지만, 단백질 함량이 많아 영양식으로 좋습니다. 물론 소스는 조금만 찍어 드셔야겠죠? 


파스타를 드시려면 크림류 보다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드셔야 합니다. 싱싱한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나 봉골레 파스타가 가장 무난한 선택입니다.  



▣ 고깃집 다이어트 메뉴 추천



1. 고깃집에서 피해야 할 음식 : 돼지갈비, 삼겹살, 양념갈비


돼지갈비와 삼겹살에는 기름과 지방이 많아 칼로리가 매우 높은 음식입니다. 양념갈비 역시 양념에 간장과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 짠 음식에 속하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짠 음식이 왜 안좋은지는 1편에서 설명드렸습니다!



2. 고깃집 추천 메뉴 : 가장 추천하는 것은 소고기 안심과 등심구이 입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좋습니다. 보쌈도 비계 부분을 제외하면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 추천합니다. 




▣ 분식 다이어트 메뉴 추천



1. 분식집에서 피해야 할 음식 : 라면, 떡볶이, 쫄면, 만두 


라면에는 각종 인공 첨가물과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다음 날 얼굴이 붓기도 하고 체중감량에는 최대의 적입니다. 


떡볶이나 쫄면 역시 많은 설탕과 조미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꼭 피하셔야 합니다. 만두 역시 밀가루 + 돼지고기 + 기름의 조합이기 때문에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2. 분식집 추천 메뉴 : 사실 분식에서는 그다지 추천할 만한 음식은 없지만, 그나마 골라야 한다면 김밥입니다. 김밥은 야채김밥이 제일 좋고, 참치김밥처럼 마요네즈가 들어가면 빼달라고 하세요. 



▣ 베트남식 다이어트 메뉴 추천



1. 베트남식 식당에서 피해야 할 음식 : 짜조, 스프링롤


짜조와 스프링롤은 에피타이저로 참 좋은 음식이기는 하지만,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튀긴 음식이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습니다. 가능하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2. 베트남식 추천 메뉴 :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월남쌈인데, 야채가 많아 소화도 잘 되고 영양가도 풍부합니다. 칼로리가 낮아서 매우 추천하는 음식이구요. 


쌀국수 중에서는 닭 쌀국수가 가장 좋고, 소고기 쌀국수도 괜찮습니다. 기름이 많다 싶으면 먹을 때 건더기 위주로 건져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칼로리 낮은 외식 2편 이탈리안, 고깃집, 분식, 베트남식 추천 메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느 식당에 가더라도 음식을 고를 때 조금 신경써주셔야겠죠? 


그럼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원하시는 목표를 꼭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