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추천하는 건강식품 중 하나인 스피루리나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 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며칠 전에 제가 아팠던 적이 있는데, 친구가 스피루리나 를 추천해주더라구요.




푸른 녹조류인 스피루리나 는 슈퍼푸드로, 나사가 우주식량으로 인정한 완전식품이라고 합니다. 친구가 말하길, 인간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소가 포함된 식품이라고 강추를 하더라구요. 


< 스피루리나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 >


워낙 평소에 건강에 관심이 많은 친구여서, 저도 솔깃하더군요. 그래서 구입해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제가 산 제품을 좀 더 자세히 리뷰해 보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효능 과 복용법,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 스피루리나 효능 



1. 각종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스피루니나 는 남조류의 일종으로, 나선형 모양이라는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완전 식품으로 불리는 이유는 각종 영양소가 정말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미네랄, 비타민 등의 5대 영양소가 풍부하고, 그 밖에 2만-3만 가지의 고른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도 필수아미노산과 비필수 아미노산이 종류별로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역시 비타민 A,B,C,E 등 골고루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슘, 칼륨, 마그네슘, 철분 등도 풍부합니다. 칼슘 함유량이 우유의 26배라고 하네요.




2.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모든 질병의 원인이 바로 활성산소 인데요. 스피룰리나 에는 키로티노이드(항염증제), 피코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몸 속의 독소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또한 신체의 중금속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방사능 노출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항산화 기능으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주어 항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3. 성인병과 빈혈을 예방합니다. 


스피룰리나 에는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각종 성인병을 에방해줍니다. 혈행의 흐름이 원활해지게 돕고 철분과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4. 피부 건강 에 좋습니다.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0대 이후가 되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각종 영양소와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스피루니나 섭취로 미리 예방하면 좋겠네요.


5. 뼈 건강에 도움이 되고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다양한 영양소 중에 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비타민 K가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밖에 다른 영양소도 풍부하니 뼈가 튼튼해질 수 밖에 없겠습니다.



▶ 스피루리나 부작용



부작용으로 보고된 증상은 두통, 복부 가스, 변비, 고열,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스피룰리나 가 해조류라 자라는 환경 속에서 오염 물질이나 금속을 흡수할 수 있고, 이를 섭취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입니다.


대부분의 사람에게 부작용이 없을 수 있지만,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임신 중인 여성분,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은 의사와 상의한 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권장량도 꼭 지켜주세요!



▶ 스피루리나 복용법


1. 분말 형태일 때 : 1일 1회, 1회 분량(약 900mg 1스푼)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보통 분말 형태일 때는 작은 스푼이 함께 옵니다. 그 스푼으로 한 스푼을 드시면 됩니다.


저는 분말 형태로 먹고 있는데, 분말을 먼저 입에 넣고 물을 마시면 입에 다 엉겨붙더라구요. 물을 먼저 입안에 넣고 가루를 털어넣으시거나, 물에 타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알약 형태일 때 : 충분한 물과 함께 씹어서 섭취합니다. 알약의 경우 씹어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일 1회, 1회 2-4정을 섭취합니다.)


3. 캡슐 형태일 때 : 충분한 물과 함께 (씹지 않고) 섭취합니다. 캡슐일 때는 그냥 영양제처럼 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캡슐은 캡슐을 만들기 위한 화학성분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분말 형태를 권장합니다.




여기까지 스피루리나 효능 및 복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좀 되셨나요? 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제가 이번에 아프고 나서 다시 한 번 깨달았네요. 그럼 꼭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