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핸드폰을 얼마나 오래 사용하시나요? 저는 꽤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핸드폰을 1년 넘게 썼더니 밧데리가 너무 빨리 닳아서 고민입니다.


 


예전에는 배터리를 넣고 빼는 개념이어서, 하나가 빨리 닳아도 다른 것으로 교체해서 사용해서 쓰곤 했었는데요.


요즘 나오는 핸드폰은 보통 일체형으로 나오기 때문에, 밧데리가 별로 없는 경우에는 최대한 소모하지 않는 방향으로 쓸 수 밖에 없습니다. 1년 넘게 쓰면 아이폰 배터리 수명이 닳아서 보조용 없이 하루도 버티기가 어려워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 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문제 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입니다. 


1. 온도를 적정 온도로 유지해야 합니다.
갤럭시는 덜한테, 아이폰은 유난히 온도에 민감한 편입니다. 너무 고온이나 너무 저온일 때 성능이 저하되고 밧데리가 빨리 소모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이나 겨울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폰 X가 날씨가 추울 때 화면이 꺼지는 오류가 있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요. 추울 때는 아이폰을 외부에 꺼내놓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아이폰은 0도~35도 에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이 범위를 벗어나면 오작동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 제품은 정품 충전기를 사용했을 때, 80%까지는 고속 충전으로 진행되고, 이후 81%부터 100%까지는 저속 충전을 하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충전을 해야 배터리 수명을 오래 쓸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급할 때는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세요. 

폰을 오래 써야 하는 경우에 저전력 모드로 전환하시면 사용 시간을 훨씬 늘릴 수 있는데요. 자체적으로 필요한 기능과 어플만 활성화 시켜주고, 다른 기능들은 제한해 주기 때문입니다.


저전력 모드로 해놓으면, 화면이 어두워지고 동작 애니메이션 기능이 중지됩니다. 또 백그라운드에서 작동하는 어플 사용도 중지되는 점은 참고하세요.




4. 가능하면 와이파이 Wi-Fi 를 사용하세요.

데이터 무제한을 쓰시는 분들은 와이파이를 꺼두고 LTE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전력이 더 빨리 소모됩니다. 와이파이가 에너지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실내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끔 와이파이가 되는 듯 안 되는 듯 하면서 wi-fi와 LTE가 자꾸 번갈아 사용될 때가 있는데, 이럴 때는 잠깐 wi-fi를 끄고 LTE만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자꾸 설정이 왔다 갔다 하게 되면 그만큼 더 빨리 닳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특히 특정 구간의 지하철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서, 잠깐 동안 와이파이를 꺼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5. 푸쉬 알림 OFF로 설정하기

대부분의 어플들도 새로운 알림이 있을 때 화면에 푸쉬로 뜨게 되는데, 이것이 밧데리를 많이 소모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는 어플은 푸쉬 알림을 꺼주시는 것이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6. 밝기를 적절히 조절합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는 전력 소모가 매우 콘 요소이고, 화면을 밝게 할수록 폰이 빨리 방전되는데요. 너무 밝으면 시력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밝기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통 밝기 자동 조절을 해놓아서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밝기가 조절이 되는데요. 어두울 때 화면이 같이 조금 어두워져서 눈이 더 편안한 것 같습니다. 


전력을 더 아끼려면 자동 조절을 끄고 아예 밝기를 낮게 설정해 놓는 것도 좋겠네요.


7. 사용하지 않는 어플이나 기능 끄기

이 방법은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 중에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 하는 방법인데요. 어플을 사용하고 난 후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으면 여전히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활성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을수록 에너지 소모가 많아집니다. 따라서 밧데리가 유난히 빨리 닳는다 싶으면 불필요한 어플과 기능들은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꺼야 하는 항목은, 블루투스 기능인데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지만 활성화 되어 있으면 소모가 꽤 많이 되기 때문에, 꼭 해제해 두시기를 바랍니다.



8. 위치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만 켜두기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에 가시면, 앱 별로 위치 정보 서비스를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필요하지 않은 것은 모두 '안 함'으로 해두시는 것이 효율에 좋습니다.


여기까지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법 8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에어플레인 모드로 바꾸는 방법도 있는데, 저는 별로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제가 실제로 신경 쓰는 부분의 내용만 담았습니다.


 


제 생각에 아이폰 수명은 2년이 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삼성 폰도 그렇지만요. 아무쪼록 평소에 관리를 잘 하셔서 문제 없이 오래 잘 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