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여러분은 간식으로 주로 무엇을 드시나요? 저는 빵과 과자를 좋아하는데 줄이려고 노력하는 중이라, 요새는 초콜릿을 간식으로 먹고 있습니다. 초콜릿 덕후거든요. 


 


그냥 초콜릿은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으니, 저는 주로 다크 초콜릿을 먹습니다. 그냥 초콜릿과는 카카오 함량에 따라 구분이 되는데요. 미국의 경우 카카오가 15% 이상, 유럽은 35% 이상이어야 다크로 인정되고, 우리 나라는 카카오가 20% 이상이고 카카오버터가 10% 이상이어야 인정됩니다. 물론 카카오 함량이 높을수록 효능이 좋습니다.



다크 초콜릿이 각광받는 이유는 건강에 이로운 부분이 많기 때문인데요, 다크 초콜릿 효능 5가지로 정리해서 알아보고, 제가 맛있게 먹은 제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효능1. 스트레스 해소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이 좀 좋아지고 마음이 안정되는 효과를 느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카카오를 섭취하면 '코르티솔' 이라는 체내 스트레스 호르몬을 낮춰주어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긴장감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세로토닌을 활성화시켜서 우울할 때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효능2. 당뇨 예방

조금 의아할 수 있는 효능인데요. 카카오 함량이 높은 초콜릿은 혈액 순환을 개선해주고, 페닐에틸아민 이라는 성분이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효능3. 다이어트 효과

카카오 함량이 높아질수록 먹었을 때 포만감이 높아지고, 그 냄새가 식욕을 억제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라 과도하게 섭취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없겠죠?


효능4. 항산화 작용

폴리페놀을 포함한 항산화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노화 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효능5. 피부미용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 를 막아주고 피부의 탄력과 수분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해외 실험에서 다크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의 피부 건조도가 감소하고,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 보호 효과는 증가하는 결과가 나왔었다고 하네요.


효능6. 심장 건강

다크초콜릿 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산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추고 혈행을 원활히 해주어 심장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효능7. 치아 미백

단 성분이 없는 경우, 카카오의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치아의 변색과 착색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를 보려면 성분을 잘 살펴보고 카카오 함유량 90% 이상인 것을 먹는 것이 좋겠네요.



그럼 이제 마트 에서 쉽게 살 수 있는 맛있는 초콜렛 제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바인리히 파인 다크 초콜릿 70% 코코아 입니다. 고급 다크초콜릿 성분이 카카오 매스, 카카오 버터, 설탕, 바닐라, 레시틴 정도인데, 이것도 이러한 성분들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부터 정말 고급스럽게 생겼죠? 가격은 3,800원이고 현대백화점 마트 에서 구입했습니다.  저는 보통 카카오 70%나 85%를 먹는데, 90%가 넘어가면 쓴 맛이 강해서 초콜릿의 달달함을 맛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코코아는 카카오 페이스트에서 카카오 버터를 제거한 뒤 분말로 만든 것인데, 카카오버터에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카카오 버터를 제거한 코코아는 좋은 효능이 조금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번에는 리얼 카카오 초콜릿을 추천해 볼게요!)




이번에 처음 먹어 본 초콜릿인데, 은박지부터가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무늬도 없고 주름도 없는 깨끗한 은박지 속에 깔끔한 직사각형 모양의 진한 초콜릿이 들어 있었습니다. 


 



특이하게도 조각 하나가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울 만큼 큼직하더라구요. 마치 타일처럼 보이지 않나요? 모양과 무늬가 고급스러워서 기대를 하고 먹었는데, 맛도 정말 좋았습니다. 많이 달지도 않고, 쓰지도 않고, 진한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한 가지 단점이라면 끊임 없이 먹게 된다는 정도?? ..... 판으로 된 제품을 여러 개 먹어 봤었는데 그 중에서도 모든 면에서 추천할 만한 제품이었습니다.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도 많이 먹으면 당연히 좋지 않겠죠. 한 번 칼로리를 알아볼까요?



일단 원재료명이 심플해서 좋은데, 설탕이 들어가 있긴 하네요. 100g당 초콜릿 칼로리 572kcal, 탄수화물 32.2g, 당은 27g은 섭취하게 됩니다.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3-4번에 나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이 떨어질 때 한 번에 2-3칸씩 드시면 될 듯 합니다.




여기까지 다크초콜릿 효능 과 제품추천, 초콜릿 칼로리 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쓰기 전에 두 조각을 먹고 시작했는데, 이걸 쓰면서 또 먹고 싶어져서 두 조각을 더 먹어야 겠네요.. 띠로리~ 그럼 다들 달달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