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오늘은 일상 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본드 지우는법 인데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어쩌다 한 번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꼭 어딘가에 묻게 되더라구요. 전에 저는 수지접착제를 사용하다가 손과 식탁에 묻어서 고생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보통 손이나 다리 등의 피부에 묻는 경우가 많고, 옷, 테이블, 바닥, 유리 등에 묻는 경우도 꽤 있는데요. 상황별로 본드 지우는법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손이나 다리 등의 피부에 묻은 경우 


피부에 묻었을 때 무조건 뜯어내려고 하면 피부까지 벗겨질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대한 피부 손상이 가지 않게 제거해야 하는데요. 


첫 번째로 따뜻한 물에서 씻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도 안되면, 따뜻한 물에 소금을 한두스푼 넣고 소금물을 만들어서, 손을 담그고 1-2분 정도 있다가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두 번째로, 마가린이나 올리브 오일을 발라서 문지르면 기름으로 인해 접착력이 떨어져서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로, 로션이나 핸드크림, 콜드크림, 혹은 바세린 등을 바른 후 10분 정도 두셨다가 지우면 됩니다. 바세린의 경우에는 본드가 이미 많이 굳은 후에는 별 소용이 없다고 하네요. 


 



2) 옷에 묻은 경우  


옷에 묻은 것을 지우려면, 천이나 수건에 아세톤을 조금 묻혀서 닦아주셔야 합니다.  아세톤을 묻힌 상태에서 조금 기다리셨다가 약 10분 뒤에 지워보시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천으로 제거가 잘 되지 않으면 안 쓰는 칫솔에 묻혀서 살살 문질러 주셔도 되는데요. 너무 세게 문지르면 손상이 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세톤이 없으시다면 네일 리무버로도 가능한데요. 이처럼 아세톤 종류로 닦을시, 옷감의 물빠짐이 조금 있을 수 있으니 최소범위로 문질러 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세제를 이용해서 살살 문지르듯이 닦아내도 지울 수 있습니다. 만일에 비싼 옷이라서 손상이 걱정되신다면, 세탁소에 맡기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3) 머리카락에 묻은 경우 


머리카락에 묻었을 경우에는 일반 크림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식용유나 오일, 미끄러운 트리트먼트 등을 이용해서 살살 빗질을 해주시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제거가 안되면 잘라내야 하니, 작업하실 때 특히나 더 주의하셔야겠죠!



4) 테이블이나 유리에 묻은 경우 


식탁이나 유리에 묻었다면, 로 살살 긁어주시면 되는데요. 다 긁어낸 후 아세톤이 묻은 천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콜드크림이나 물파스를 발라놓았다가 잠시 후에 긁어주셔도 잘 제거됩니다. 


 



5) 바닥에 묻은 경우 


바닥에 묻었을 때에는, 살짝 굳은 후에 식염수나 식용유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본드가 묻은 부분에 부어서 잠시 두었다가 살살 긁어서 벗겨내시면 됩니다. 


유리에 묻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아세톤이나 물파스 등으로도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에 드라이기로 열을 가한 후 닦아내시면 더 잘 지워질 수 있습니다. 



6) 모든 방법을 써봐도 안된다면? 


이렇게 했는데도 다 안된다면, 접착제 제거제를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으니 최후의 방법으로 시도해 보세요. 


본드가 묻었을 때에는 바로 비벼서 닦기보다는, 살짝 굳었을 때가 오히려 더 제거하기 쉬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본드지우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우는 방법이 있다고 해도, 한 번 묻었다가 지우는 것은 아무래도 흔적이 남을 수 있으니 아예 묻히지 않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