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저는 요즘 유튜브 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는데요. 운동할 때 틀어놓거나, 쉴 때 재밌는 영상을 보면서 머리를 식히곤 합니다. 




요즘 일반 방송보다 유튜브 를 보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유튜브 는 대세 미디어가 되었습니다. 일반인 영상, 뷰티, 게임, 리뷰, 음악 등 방대한 양의 영상을 보유하고 있죠.



이렇게 많은 영상들 중에서 내가 원하는 영상을 찾으려면 이런 저런 단어를 넣어 검색을 해야 하는데요. 이럴 때 내가 검색한 단어나 영상이 다 기록으로 남는다는 것이 가끔 문제가 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공유해 쓰는 경우 내 기록이 남아 있으면 괜히 신경이 쓰이고, 사생활이 노출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죠.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삭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유튜브에 들어가서 로그인 하신 후, 왼쪽 메뉴에서 [최근 본 동영상] 을 클릭합니다.



2) 그럼 지금까지 시청한 동영상 목록들이 뜨고, 오른쪽에 시청기록, 검색기록, 댓글 등의 목록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검색기록] 을 클릭합니다.



저는 크롬 브라우저라 이렇게 이렇게 뜨는데, 일반 익스플로러 사용하시는 분들도 '최근 본 동영상' 부분에 들어가시면 시청기록, 검색기록 이 뜨고 이후 과정은 동일합니다. 


 



3) 이제 왼쪽에 영상이 아니라 내가 그동안 검색했던 단어들이 나오게 됩니다. 옆에 X표시를 눌러주시면 하나씩 지울 수 있고,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를 누르면 한 번에 다 삭제 할 수 있습니다.



하나씩 삭제하면 아래처럼 '감상한 동영상에서 항목을 삭제했습니다.' 라고 뜨게 되는데요. 새로고침 하면 이 글도 싹 없어집니다. 



만일에 '검색기록 모두 지우기' 밑에 있는 '검색 기록 일시중지' 를 누르게 되면, 이후부터는 검색 기록이 남지 않게 되는데요. 


보통 내가 검색한 것을 바탕으로 맞춤 동영상이 추천되어 뜨는 것이기 때문에, 이 기능을 중지하면 내 기록이 맞춤 동영상 개선에 사용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여기까지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검색한 것이 자동으로 남겨져서 나에게 맞춤 컨텐츠가 뜬다는 것 자체가 참 신기한 일인데요.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생활이 점점 더 편리해지는 것 같기는 하지만, 그만큼 신경 쓸 일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유용한 정보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유튜브 동영상 저장 간단하게 끝내기

넷플릭스 한달무료 신청하기 및 해지하는 방법

지메일 수신확인 Mailtrack 으로 간단히 해결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