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여러분은 현금을 챙겨서 다니시나요? 저는 최소한의 금액만 챙겨 다니는데, 사실 대부분의 경우 카드를 쓰기 때문에 현금이 자주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제 주위 사람들도 다 카드만 쓰는데요. 아무래도 간편하기도 하고, 왠만한 곳에서 다 결제가 되기 때문에 이용률이 점점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카드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또 하나 있는데, 바로 포인트가 쌓인다는 것이죠. 적립이 많이 되면 다양하게 활용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가끔씩 적립 상황을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카드사별로 하나하나 들어가서 보는 것은 번거로운 일인데요.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시스템 을 이용하면 한 번에 모아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가 제공하는 조회서비스로, 간단하게 인증하면 종합적인 포인트 적립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1) 검색창에 카드포인트통합조회 시스템 이라고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가운데에 있는 돼지 저금통 모양의 통합조회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2) 조회하시기 전에 간단하게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왼쪽에 있는 카드 인증 버튼을 눌러서 인증을 해줍니다. 인증은 간편인증(앱카드)이나, 일반 인증(ARS)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인증을 완료하시면 롯데, 비씨, 삼성, 현대 등 조회할 카드 종류를 선택하게 나오는데, 사용하는 것을 모두 선택하신 후, [카드포인트통합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는 주거래은행인 국민과 신한을 선택했습니다.


 



4. 이렇게 바로 보유포인트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국민에 816P가 남아 있네요. 혹시 옆에 소멸예정월에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으면, 모아 놓은 것을 빨리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카드포인트통합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따로 확인하기 번거로웠는데 이렇게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저는 많이 쌓였을 줄 알았는데 별로 쌓이지 않았네요. 엄마도 조회를 해봤는데 국민에서 3200이나 쌓여있더군요. 이렇게 잠자고 있는 포인트를 찾아내면 괜히 돈을 번 듯한 기분입니다. 


이왕 카드를 쓸 거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누리는 것이 좋겠죠. 주기적으로 한 번씩 꼭 확인하셔서 영화를 보실 때나 커피 드실 때, 쇼핑하실 때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