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여러분은 건강식품을 따로 챙겨 드시나요? 저는 영양제를 먹기 보다는, 나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이 많은 식품을 자주 섭취하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그래서 슈퍼푸드에 관심이 많은데, 오늘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6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햄프씨드 효능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햄프씨드는 다른 말로 대마씨 라고도 불리는데요. 약 성분이 있는 껍질을 제거한 후 가공한 것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름에 대한 거부감이 있을 수 있어 hemp seed 라는 영어 명칭을 주로 쓴다고 하네요. 실제로 보면 잣과 비슷하게 생겼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그럼 바로 햄프씨드 효능 을 알아볼까요?



1. 혈관질환을 개선합니다.


햄프씨드에는 오메가3, 6 등의 필수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주어 혈관성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2. 뇌발달에 좋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뇌 발달에 중요한 DHA가 함유되어 있어 뇌세포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주고, 기억력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치매 환자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하네요.



3. 장 기능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개선해 줍니다. 또 장 내에 있는 유해물질의 배출을 도와 장 질환을 예방합니다.


4.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으로, 닭가슴살과 소고기의 2배나 되는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 다량의 아르기닌 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아르기닌 성분이 지방을 연소하는 것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 식사를 원하시는 분들께 매우 추천하고 싶은 식품입니다.


5.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윤기 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햄프씨드 효능 과 함께 이번엔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혹시라도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하고, 과하게 먹으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10-20g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햄프씨드는 로 끓여 마셔도 되고 에 넣어 드셔도 되는데요. 밥을 할 때 쌀에 조금 섞어서 밥을 하거나, 아니면 밥을 따로 짓고 그 위에 뿌려 먹어도 됩니다. 


 



저는 주로 요거트에 넣어 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는데 씹히는 식감도 좋고 고소해서 맛있더라구요. 다이어트 할 때 최고의 식품인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관련글>

머위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제대로 알기

테아닌 효능 6가지 총정리, 부작용은?

다크 초콜릿 효능 7가지, 제품 추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