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라 오후에 밖에 나가면 자외선이  엄청 강한데요. 썬크림을 발라도 피부가 탈까봐 걱정이 되더라구요. 




자외선을 많이 쐬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칙칙해질 수 있습니다. 물론 면역력까지 떨어져 있다면 피부 상태는 더 안 좋아지겠죠? 


그래서 오늘은 피부 회복과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치온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 이 뭐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좀 생소한 성분이긴 하죠.


글루타치온은 동식물의 조직에 함유되어 있는 물질로, 비타민 G라고도 불리는데요. 흔히 말하는 미백주사, 백옥주사에 포함된 주성분입니다. 모 대통령이 사용해서 화제가 되었었죠; 



연예인들에게도 각광 받고 있는 성분인데요. 그럼 글루타치온 효능 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강력한 항산화 작용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제 성분입니다. 몸 속의 노화 주범인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 및 제거하여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를 보입니다.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되면 세포가 손상을 입어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의학 분야에서는 글루타티온을 독성물질이나 바이러스, 세균 감염 등을 방어할 수 있는 약물로도 활용한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면역 기능을 강화 시키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목적으로 쓰입니다. 또한 기력이 부족한 노인이나 만성피로 환자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기력을 보충하는 주사로도 활용된다고 하네요.


3. 몸 안의 독소 제거


글루타티온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몸 안의 독소를 없애는 기능을 합니다.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것이죠.




하지만 노화가 시작되면서 간에서 만들어지는 글루타티온 분비량이 10년마다 15%정도씩 감소하여, 간의 해독 기능이 떨어진다고 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글루타티온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브로콜리, 양배추, 아보카도, 시금치 등의 식품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피부 미백 효과 


글루타치온은 비타민 C와 E의 작용을 강화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멜라닌 생성을 막아줌으로써 기미 주근깨 예방과 피부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미백 화장품이나 팩, 크림 등의 성분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피부과에서는 백옥 주사, 미백주사 등으로 활용합니다. 




5. 백내장 예방 및 개선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고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오는 질병인데요. 글루타치온은 수정체와 각막에도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백내장이나 황반변성 등의 안과 질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확인하기


글루타치온을 음식으로 섭취하면 큰 부작용 이 없지만, 영양제나 보충제로 섭취했을 경우 구토, 복통, 구역질, 식욕 부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사항과 섭취량을 확인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글루타치온 효능 과 부작용 을 알아보았는데요. 먹는 것으로는 흡수율이 적기 때문에, 직접 주사로 주입해야 가장 빠르게 영양을 공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새는 글루타치온 효모 형태로도 나오더군요.


 


주사 비용이 부담되시면 글루타치온 효모 를 구입해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뱀딸기 효능 가장 대표적인 5가지, 이렇게 좋았나?

햄프씨드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에 최고

테아닌 효능 6가지 총정리, 부작용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