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매년 많은 사람들의 새해목표에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영어공부 인데요. 연초에 계획했던 대로 공부가 잘 되어가고 있나요?


사실 다른 나라 언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죠. 특히 영어는 해도 해도 끝이 없는 느낌이고, 무엇보다 문법이 어려워서 내가 쓰는 문장이 맞는지 틀리는지 확인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도구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영어문법검사기 입니다.


외국인 친구가 있지 않은 이상 매번 누군가에게 교정을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영어교정사이트의 힘을 빌리면 혼자 공부할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저는 영어를 인터넷 강의를 통해 독학했고, 스스로 문법공부를 해서 영어강사까지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동안 직접 써보고 도움을 받았던 영어문법검사기 중 가장 사용하기 좋은 2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첫 번째 영어교정사이트 추천 : Nounplus


검색창에 Nounplus 라고 검색하시면 제일 상단 웹사이트 영역에 'Grammar Check Free - NOUNPLUS' 라고 뜨는데요. 이 링크를 클릭합니다.



영어로 된 사이트인데, 좌측 하단에 태극기 모양을 클릭하시면 바로 한국어로 된 검사 창으로 이동합니다. 



하얀 입력창 부분에 검사하고 싶으신 문장을 써넣으시면 됩니다. 그럼 왼쪽에 내가 쓴 문장 중 오류가 있는 부분이 표시가 되어 나오고, 오른쪽에 교정된 바른 문장이 나옵니다.



저는 2개의 문장을 입력했는데, 하나는 문법적으로 옳은 문장, 하나는 틀린 문장을 적었습니다.


That is what I need. (옳은 문장 - 그것이 내가 원하는 것입니다.) 

Where can I finds that book? (틀린 문장 - 어디서 그 책을 찾을 수 있죠? find를 finds로 틀리게 써보았습니다.) 


왼쪽에 제가 쓴 문장 중 틀린 부분이 정확하게 표시되고, 오른쪽에는 제대로 고친 문장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법이 심플하고, 한 번에 문장을 비교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틀린 부분을 바로 체크할 수 있어서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1) 두 번째 영어교정사이트 추천 : Ginger


검색창에 ginger라고 검색 후 웹사이트 영역에 있는 'Grammar and spell checker'를 클릭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쭈~~욱 내리시면 아래와 같이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Grammar Checker] 부분을 클릭합니다.



입력창 부분에 교정받고 싶은 문장을 입력하시고 밑에 [Ginger it!]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오류를 수정한 교정 된 문장이 나옵니다. 


저는 nounplus 에서 입력했던 것과 똑같은 문장을 입력했고, 역시 같은 부분에서 수정된 문장이 나왔습니다. 



이 사이트의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내가 쓴 문장의 대안이 될 수 있는 문장들을 제시해 준다는 것인데요. 


That is what I need. 에 대한 대안으로, That is what I really need. That is what I need the most. 등의 거의 유사한 뜻으로 쓸 수 있는 문장들을 제안해 주어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물론 약간의 차이가 있는 문장들도 나오기는 하는데요. 예를 들어 That's what I need to do. 는 직역하자면 '그게 내가 할 필요가 있는 일이에요.' 라는 뜻이어서, 책과 같은 사물보다는 특정 행위가 나와야 말이 됩니다.


여기까지 영어교정사이트 2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영어공부를 하다가 문법 교정이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좋은 도우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어과학이 만든 영어교정사이트 에 있는 영어문법검사기도 사용해 봤었는데, 사용횟수에 제한이 있기도 하고 느린 듯한 느낌이라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한 번씩 사용해보시고 가장 잘 맞는 것을 이용해서 영어 교정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 목표하신 만큼 꼭 실력이 좋아지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