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정말 신기한 신조어들이 많습니다. 전에 2018년 신조어 모음 이라고 해서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혹시 못 보신 분들은 하단에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거기서도 소확행 (작지만 확실한 행복), 갑분싸 (갑자기 분위기 싸해짐), 법블레스유 (법아니었으면 넌 죽었다) 등 색다른 단어가 많았습니다.




제가 최근에 페이스북을 하다가, 또 재밌는 신조어들을 발견했는데요. 요즘 SNS 상에서 10대~20대가 많이 쓰고 있는 페이스북 용어 인데 좋페, 좋탐, 좋튀 라는 단어들입니다. 


단어만 듣고 뜻이 예상이 되시나요? 신조어 뜻을 정확하게 알아야 SNS 상에서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겠죠. 그럼 좋페 뜻 좋탐 뜻 좋튀 뜻 을 통해 요즘 필수 신조어를 알아보겠습니다.



1. 좋페 뜻 


처음에 이 단어를 봤을 때, 처음에는 '좋아요 페이스북 인가?' 싶었는데 아니었습니다. 제가 너무 일차원적으로 생각했나요;


좋페 "내 게시글에 좋아요를 눌러주면 페이스북 메신저로 너에게 대화를 걸겠다" 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좋페 라는 단어를 쓰기도 하고, 간단하게 줄여서 'ㅈㅍ'라고 자음으로만 쓰기도 한다네요. 



2. 좋탐 뜻


여기서 탐은 '타임라인'의 줄임말인데요. 좋탐 "좋아요를 눌러주면 너의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게"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즉, 좋아요 를 눌러준 보답으로 상대방의 타임라인에 글을 써주겠다는 뜻입니다. 




"좋아요 눌러주면 타임 방문" 이라고 하거나 자음으로 'ㅈㅌ' 혹은 발음나는 대로 '조탐' 이라고도 씁니다. 



3. 좋튀 뜻


튀를 보면 감이 오시죠? 좋튀 "좋아요를 누르고 튀겠다" 는 뜻입니다. 왜 좋아요 누르고 튀겠다고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4. 왜 이런 신조어들이 유행하는 것일까요?


여기까지 좋페 뜻 좋탐 뜻 좋튀 뜻 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좋튀 좋탐 좋튀 등의 신조어들이 유행하는 이유는, 좋아요 를 많이 얻어서 인기를 얻고, 페이스북 상에서 자신의 영향력을 높이기 위함이겠죠. 


요즘 좋아요 숫자나 친구 숫자가 그 사람의 영향력과 인기를 대표한다고 여겨지기 때문에, 서로 교류하며 친분을 쌓기 위해 이런 단어들을 써가며 서로의 타임라인에 글을 쓰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가까운 친구들 사이에서의 이런 유행은 괜찮아 보이지만, 단순히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가상의 사람들과 진심 없이 교류하는 경우 많이 생길 것 같아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언제나 이런 흐름을 즐기는 사람이 있는가 하는 반면, 이런 흐름이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사람도 분명 있을테니까요. 그래도 보다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서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지요. 


그럼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다른 글 보기>

2018년 신조어 모음 TOP30

레서판다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정보 Best5

레터플라이 특별한 선물을 원한다면 꼭 이용해야 할 서비스!

금영노래방 번호검색 신곡 번호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