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예전에 지메일 수신확인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었는데요. 오늘은 구글에서 로그인을 할 때 유용한 팁을 가져왔습니다. 




구글 계정이 2개 이상일 때, 자동로그인을 설정하게 되면 하나의 계정이 '기본값' (메인계정) 이 됩니다. 하지만 로그인&로그아웃을 반복하다 보면, 가끔 원하지 않는 계정이 메인으로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예를 들어 나는 B계정을 메인으로 하고 싶은데, A 계정이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항상 A계정을 거쳐 B계정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다중 계정을 사용할 때, 원하는 계정을 구글 계정 기본값 으로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계정 정보를 다 삭제한 후 로그인 하면 되는데, 바로 따라해 보세요.



  • 구글 계정 기본값 변경하는 방법

1) 아래 사진에서 아래에 있는 계정이 (기본값)이라고 되어 있는데, 위에 있는 계정을 기본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일단 [로그아웃]을 눌러줍니다.




2) 계정 선택 창 아래 쪽에 있는 [계정삭제] 를 클릭합니다. 그럼 각 계정 옆에 X표시가 뜨게 되는데요.



3)  전부 다 X를 눌러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예, 삭제합니다.' 를 클릭합니다. 진짜 구글계정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고, 로그인 기록만 삭제되는 것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4) 그럼 깔끔하게 기록이 모두 지워집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 기본값을 하고 싶은 계정 으로 먼저 로그인을 해줍니다. 



5) 여기까지 하면 원하는 계정을 메인으로 하는 세팅이 끝난 것인데요. 두 번째 계정 로그인 기록도 다시 만들어 놓고 싶다면, 계정 아이콘을 눌러 '계정추가'를 눌러 줍니다. 



6) 로그인 창이 뜨면 두 번째 계정을 이메일 형태로 입력한 후 로그인 합니다.



7) 다시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 보시면 원하는 계정이 기본으로 변경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구글 계정 기본값 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리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모든 기록을 지운 상태에서 첫 번째로 로그인 하는 계정이 구글 계정 기본값 이 된다는 것입니다.




간단하지만,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방법을 몰라 저처럼 헤매실 수도 있을 것 같아 자세히 설명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실 때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보기>

지메일 수신확인 Mailtrack 으로 간단히 해결하기

윈도우10 E드라이브 용량 부족 바로 해결하기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정말 쉬워요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및 실행방법 총정리

모비즌 미러링 어플로 핸드폰 화면 컴퓨터로 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