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워드 체크박스 체크표시 쉽게 넣는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며칠 전에 아빠가 서류 작업을 하시다가 저에게 워드 체크박스 넣는 법을 아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아마 다른 분들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류작업 할 때, 특히 설문지나 동의해야 하는 문서, 시험지 등의 문서를 작성할 때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드 체크박스 체크표시 넣는법>


1. 워드를 켜면 기본적으로 [홈] 탭으로 되어 있을 텐데요. 상단 메뉴 중에 [삽입] 탭을 눌러줍니다. 



2. 우측에 보시면 수식, 기호 등이 나오는데,여기에서 [기호]를 클릭해 줍니다.



3. 기호를 눌렀을 때 나오는 여러 기호들 중에, 안타깝게도 우리가 찾는 체크표시박스가 없네요. 하단에 있는 [다른 기호]를 눌러줍니다.



4. 글꼴에서 'Wingdings' 를 찾아 선택해 줍니다. 



Wingdings 를 선택한 후 스크롤바를 죽죽 내리면 맨 하단에 드디어 우리가 찾는 워드 체크박스 가 있습니다. X박스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쓰시면 되겠습니다. X박스가 'O'를 뜻하는 경우도 많더군요.



워드 체크박스 를 입력해보면 좀 작게 보일 수도 있는데요. 크기를 조정하고 싶으시면, 드래그 해주신 후 글씨크기 조정창이 뜨면 글씨크기 숫자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글씨크기를 28로 하니 훨씬 커져서 잘 보이네요. 기존 서류에 그냥 네모박스만 있는 경우에, 워드에서 따로 체크표시를 하기 어려우니 박스를 지우시고 위에서처럼 새로 삽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워드 체크표시 쉽게 넣는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빠른 문서작업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