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요즘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요, 여름이 아무리 더워도 기다려지는 이유는 바로 여름 휴가 때문이죠.  



아마 베트남 다낭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도 많을 것 같은데요. 최근에  인기 있는 휴양지로 급 부상하면서 전 세계 관광객들이 몰리는 곳입니다. 물가가 비싸지 않고 볼거리가 많아서 저도 자주 추천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낭 비행기값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격이 항공사별, 시기별, 특가별, 사이트별로 천차만별이라서 잘 알아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저가 항공으로는 이스타 항공, 진에어, 제주에어, 비엣젯, 베트남, 티웨이 항공 등이 있습니다. 그럼 먼저 비행기 값을 알아보겠습니다.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저는 1차적으로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항공권을 알아봅니다. 스카이스캐너는 전세계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권 예약 사이트인데, 모바일 어플로도 쉽게 예약이 가능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항공권을 비교해 보니 7월 말부터 가격이 확 뛰기 때문에, 일단 한창 휴가철인 7월 중순을 기준으로 가격 측정을 해보았습니다. 7월 18일(수)~7월 22일(일) 일정일 때의 왕복 가격입니다.



제주에어를 이용했을 때 왕복 최저 가격으로 36-37만원 정도네요. 확실히 성수기라 낮은 가격은 아니지만, 7월 말부터는 더 오르기 때문에 이 정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음은 같은 일정의 인터파크 투어입니다. 


[인터파크 투어]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최저가격이 39만원부터 형성되어 있네요.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을 이용하시는 것이 가장 낮은 가격으로 나왔습니다. G마켓 투어도 확인해 볼까요?



[G마켓 투어]


G마켓 역시 에어서울을 이용할 경우 최저 가격이 36만원대로 스카이스캐너와 비슷한 항공권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비슷한 편이지만, 시기에 따라 사이트별로 항공권 가격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사이트별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물론 위에서 보신 것처럼 계획한 일정으로 가격을 비교한 후에 가장 싼 표를 구입하실 수도 있지만,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1. 비행기 값이 저렴한 때를 노려서 예약합니다. 최저가격으로 가면 20만원 중후반대로, 보통은 30만원대, 요즘은 점점 비싸지고 있는 추세여서 40-50만원대로도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극성수기 때는 100만원 넘는 경우도 있더군요.




보통 6-8월을 성수기, 10-12월을 비수기라고 하고, 비수기에 가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월별로 가격을 따져 보면, 12월 중순-3월까지, 4-5월, 7월 말-8월에는 비행기 값이 비쌉니다. 특히 4,5월에는 엄청나게 가격이 높아집니다. 


그럼 반대로 비행기 값이 저렴한 기간은 언제일까요? 바로 6월, 9-11월 중순 까지 입니다. 이 때 날짜를 잘 잡으면, 왕복 20만원 중후반대~30만원 초반대로 표를 살 수 있습니다. 



6월은 날씨도 매우 좋을 때라서, 어차피 여름 휴가를 가실 계획이라면 휴가를 조금 당겨 쓰고 일찍 다녀 오는 것도 방법입니다. 


리조트는 다낭 페닌슐라 를  강추합니다. 이 호텔을 보기 위해 여행을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시설도 좋고 웅장한 곳입니다. 가격이 좀 있는 편이지만 하루 정도 보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다낭 페닌슐라 는 산자락에 위치해 있는데, 전망도 좋고 먹거리도 많고, 서비스도 좋아서 만족하고 왔습니다. 페닌슐라 검색해 보시면 후기가 엄청 좋은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2. 경유를 이용하면 많게는 약 10만원까지 아끼실 수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많이 나기도 하고, 나지 않기도 합니다. 따라서 직항과 경유할 경우를 모두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요일 별로도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월, 화, 수에 출발하면, 주말 출발 보다 약 5-10만원 정도 더 싸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가끔은 목요일이 비행기 값이 가장 싼 경우도 있더군요.

4. 가능한 카드 혜택을 확인하세요. 보통 전체 항공사를 비교하는 사이트에 나오는 가격들은, 특정 카드로 했을 때의 최저 가격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드별로 할인 폭이 다른데, 현재 알아본 바로는 국민카드를 사용할 때 할인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다낭 비행기값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서 9-11월에 여행 가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때가 우기라고 해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라고 해서 매일 비가 오는 것은 아니고, 소나기처럼 내리다가 금방 그쳐서 생각보다 여행하기 좋았습니다. 저는 다낭 페닌슐라 에서 묵었는데 그냥 그 안에만 있어도 너무 좋더군요.




저도 이번 겨울에 또 갈 생각입니다. 그럼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 다들 즐거운 여행 하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