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멜로디로 노래찾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길을 지나가다가, 혹은 카페에서 우연히 어떤 노래를 들었는데 너무 좋아서 무슨 곡인지 궁금했던 경험 있으시죠? 




예전에는 일부분의 가사를 외웠다가, 가사를 검색해서 노래를 찾곤 했었는데요. 멜로디로 노래찾기 방법이 있는 것을 알게 된 후로는 엄청 애용하고 있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이나 어플을 이용해서 찾을 수도 있지만, 저는 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굉장히 쉬운데, 은근히 주변 사람들이 잘 모르더라구요. 


휴대폰과 네이버 어플만 있으면 멜로디로 노래찾기 10초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듣고 있는 노래가 끝나기 전에 잽싸게 검색해야겠죠? 바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멜로디로 노래찾기 10초면 검색 끝!


1) 핸드폰으로 네이버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시켜 줍니다. 검색창 옆에 음성마이크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보통 음성검색할 때 많이 쓰는 아이콘인데요.




2) 바로 음성 검색을 하라고 실행이 되는데, 저희는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각각 본인 휴대폰에서 '취소'나 '뒤로 가기' 버튼을 한 번 눌러줍니다. 




3)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운데 지식백과 내용은 계속 바뀌는 것이니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멜로디 검색 을 위해 우측 하단에 있는 MUSIC 을 클릭해 주세요.




4) '음악을 듣고 있어요' 라는 글이 나오는데, 이 때 내가 알고자 하는 멜로디 노래를 들려줍니다. 주위에 잡음이 없을수록 정확한 결과가 나옵니다. 




저는 제가 평소에 즐겨 듣는 아이유 - 밤편지 노래를 들려주었습니다. 




똑똑한 네이버가 아이유 밤편지 를 찰떡같이 찾아냈네요. '재생하기' 를 누르면 네이버 뮤직으로 넘어가는데, 네이버 뮤직 어플이 있으신 분들은 그대로 들으시면 됩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드래그 해보면 우측에는 가사가 나옵니다. 밤편지 가사도 너무 좋은데 아이유가 작사했다고 하죠. 대단한 아이유 입니다.



여기까지 멜로디로 노래찾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10초면 끝나겠죠? 




저는 헬스장에서 러닝머신 할 때 들려오는 노래를 종종 검색한 적이 있었는데, 기가 막히게 정확한 노래를 알려주더군요. 정말 편리한 세상입니다. 그럼 유용하게 쓰시기를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