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노 매거진의 리노입니다. 오늘은 생활 속 유용한 팁을 가져왔는데요. 바로 촛농 지우는법 입니다. 




초를 사용하는 일이 많지는 않지만, 가끔 사용할 때 촛농 이 떨어져 묻으면 은근히 골치가 아픈데요. 휴지로 문질러도 쉽게 제거되지 않고 얼룩을 남겨서 제대로 지우는법 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촛농 지우는법>


촛농이 바닥이나 식탁 등에 떨어진 경우 칼로 긁어내거나 식용유 등을 이용해 제거하면 되는데 (6번 참고), 옷에 묻으면 조금 번거롭습니다. 그럼 촛농 지우는법 5가지를 바로 확인해 볼까요?


1) 날이 무딘 칼이나 스크래퍼로 긁어냅니다. 


굳은 촛농은 손으로 문지르면 잘 지워지지 않지만, 칼로 긁어내면 잘 제거가 되는데요. 옷에 묻은 경우, 옷에 손상이 갈 수 있으니 날이 무딘 칼이나 스크래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옷이 매우 얇거나 섬세한 직물로 만들어졌다면, 무딘 칼을 사용해도 구멍이 날 수 있으니 숟가락이나 신용카드의 모서리로 긁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2) 남은 촛농은 다리미의 열로 녹입니다. 


촛농이 묻은 옷 위에 종이 타월(키친타월)이나 천을 깐 다음 다미리를 저온으로 맞춰 10-20초 정도 다립니다. 굳었던 촛농이 다리미 열에 녹아 옷에서 떨어져 종이 타월에 묻게 됩니다. 


스팀 모드로 하면 안되며, 저온으로 온도를 맞춰 옷에 손상 없이 촛농만 떨어져 나올 수 있게 합니다. 옷이 플리스나 울 같은 직물이라면 종이 타월 대신 압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 다리미 대신 헤어드라이기로 열을 가해도 됩니다.


마찬가지로 종이 타월을 촛농이 묻은 옷 안팎에 댄 후, 드라이기로 열을 가해주면 촛농이 타월에 묻게 됩니다. 남아 있는 자국은 중성세제를 넣고 빨아주면 지울 수 있습니다.


4) 냉동실에 넣어 촛농을 얼립니다. 


촛농은 열을 가해도 제거되지만, 촛농이 묻은 옷을 냉동실에 넣어 얼게 만든 후 제거하면 잘 떨어집니다. 약 1시간 정도 넣어두시면 촛농이 부스러질 정도로 얼게 되는데요. 이 때 긁어냅니다.



5) 촛농이 굳은 부분에 식용유를 발라 닦아냅니다. 


이 방법은 책상 같이 딱딱한 가구나 바닥에 촛농이 묻었을 때 추천하는데요. 1차적으로 무딘 칼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굳은 부분을 긁어낸 후, 식용유를 조금 묻혀 닦아내면 잘 지워집니다. 


옷에 적용하려면, 촛농 자국이 적을 때 하는 것이 좋으며 식용유를 조금 발라 촛농을 대부분 긁어 낸 후 세탁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촛농 지우는법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끓는 물에 넣어 지우는법 도 있는데 이건 옷이 상할 우려가 있어 위에 5가지 중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럼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해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다른 글 보기>

본드 지우는법 상황별로 간단하게 제거하는법

속이 더부룩 할 때 해결하는 법, 지압 마사지 음식

신한은행 운세 보는법 나의 금전운과 애정운은?

유튜브 동영상 저장 간단하게 끝내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