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걱정이 되는 것이 다른 사람들과 외식을 하게 될 때입니다. 집에서야 내가 원하는 것을 해먹으면 되지만, 밖에서 먹을 때 칼로리 낮은 외식 메뉴를 찾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데요. 




매번 내가 가고 싶은 식당만 갈 수도 없고, 그렇다고 아무 식당에 가서 막 먹자니 칼로리가 걱정되실 겁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칼로리 낮은 외식 장소별 BEST 메뉴 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최대한 칼로리 가 낮은, 하지만 영양가는 많은 메뉴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1편은 한식 / 중식 / 일식 메뉴, 2편은 이탈리안 / 고깃집 / 분식 / 베트남식 으로 나누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칼로리 낮은 외식 메뉴>


▣ 한식 다이어트 메뉴 추천



1. 한식당 에서 피해야 할 음식 : 김치찌개, 부대찌개, 제육볶음, 육개장 등


한식당에서 먹을 때는 주로 국이나 찌개가 많이 나오는데요. 국이나 찌개에는 염분이 많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조금 넣어 희석시켜 먹거나, 건더기 위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들어가는 국은 피하셔야겠죠.


다이어트에 안좋은 음식으로 보통 기름이나 지방이 많은 음식만 생각하시는데, 짠 음식도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염분 때문인데요. 


염분을 많이 섭취하면 몸속의 수분 배출을 막기 때문에 몸이 쉽게 붓고, 체내 독소 배출이 잘 되지 않아 지방층이 쌓이게 됩니다. 또 식욕을 돋구어 많은 양을 먹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은 종류의 음식입니다.



2. 한식당 다이어트 추천 메뉴 베스트


1) 비빔밥 : 비빔밥에는 각종 채소가 많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영양식으로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고추장을 적게 넣어 드시면 더 좋겠죠?


2) 쌈밥 : 야채를 많이, 고기를 적게, 쌈장도 적게 해서 드시면 든든한 다이어트 한 끼 식사가 됩니다.


3) 생선구이 : 고기보다 지방이 적어 열량이 낮으며, 오메가3와 단백질 등 영양 성분이 풍부해서 좋습니다.


4) 국이나 찌개류를 드시려면, 바지락 미역국을 드시고 미역 위주로 건져서 드세요.



중식 다이어트 메뉴 추천



1. 중식당 에서 피해야 할 음식 : 짜장면, 짬뽕, 탕수육


사실 중국집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메뉴들이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포기하셔야 합니다. 짜장면과 짬뽕은 모두 기름과 염분이 많이 들어가고, 탕수육 역시 기름에 고기를 튀긴 것이기 때문에 열량이 높답니다. 



2. 중식당 다이어트 추천 메뉴 베스트


1) 양장피 : 각종 채소가 많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서 저칼로리 고영양 식단으로 좋습니다. 


2) 팔보채 : 팔보채 역시 야채와 해산물이 풍부하고, 다른 중식에 비해 열량이 낮은 편이라 추천합니다. 짜장면이 1인분 기준 약 800kcal, 깐풍기가 600kcal 인 것에 비해 팔보채는 약 400kcal, 양장피는 300kcal 정도입니다.




일식 다이어트 메뉴 추천



1. 일식당 에서 피해야 할 음식 : 돈까스, 튀김류, 튀김류 덮밥 


일식은 중식에 비해서는 칼로리가 낮은 편인데요. 돈까스나 치킨, 새우튀김, 또는 모듬튀김 등의 튀긴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덮밥 류 중에서 튀김류 덮밥보다는 일반 소고기 덮밥이나 닭고기 덮밥이 더 낫기는 하지만, 간이 짠 편이기 때문에 밥과 비비지 말고, 양을 조절하며 드셔야 합니다. 연어 덮밥이 있으면 가장 좋겠네요. 



2. 일식당 다이어트 추천 메뉴 베스트


1) 초밥 : 칼로리가 낮고 해산물 영양가도 풍부해서 좋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은근히 많이 먹게 된다는 것인데요. 밥을 좀 덜어내고 드시거나 개수를 정하고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 회덮밥 : 채소가 많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입니다. 초고추장은 조금만 뿌려 주세요. 


3) 소바 : 메밀면이라 좋긴 한데, 국물을 너무 짜게 먹으면 안 됩니다. 물을 조금 넣어 희석시켜서 면을 살짝 담궜다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칼로리 낮은 외식 장소별 베스트 메뉴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먹는 즐거움을 포기할 순 없죠. 2편은 이탈리안 / 고깃집 / 분식 / 베트남식으로 준비할 예정이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