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라질너츠 효능 과 직접 사서 먹어본 솔직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전에 브라질너트 성분과 적절한 섭취량에 대해서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여기에 브라질너츠 효능 과 성분, 부작용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혹시 안 보신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No.1 건강정보] - 브라질너트 성분 및 하루 섭취량

 

브라질너츠 효능 이 아주 많지만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셀레늄이 엄청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죠.  


셀레늄은 천연 미네랄로, 우리 몸의 대사와 에너지생산에 관여하며 항산화작용이 매우 뛰어나,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노화방지 효과가 매우 탁월하고, 뇌세포를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등 좋은 효과가 너무 많아서, 저도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며칠전에 마트 간 김에 하나 사왔습니다. 


< 브라질너츠 효능 >


이게 바로 제가 산 브라질너트 입니다. 가격은 칠천원대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요즘 매일 2-3알씩 먹고 있어요.


제품 포장지에는 설명이 쓰여져 있는데요. 남아메리카 아마존 밀림 나무에서 얻는 열매의 씨앗으로, 420일 동안 자란 열매에서 딱 20개 정도의 열매만 얻을 수 있어 귀하다고 합니다. 



제가 산 건 페루산으로, 용량은 200g입니다. 값이 비싼 편이지만 섭취량이 적기 때문에 오래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름에 브라질이 들어가서 브라질산이 가장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현재 페루산과 브라질산, 볼리비아산 으로 주로 판매되고 있는데,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포장지에 브라질너트 칼로리 가 표기되어있지 않은데요. 칼로리가 꽤 높은 편이라 200g이면 1300칼로리 정도 됩니다. 맛은 약간 텁텁한 아몬드 맛이에요. 아몬드 보다는 약간 맛이 밍밍한 느낌?? 


제 지인도 먹는데 그 분은 딱히 맛이 밍밍해서 딱히 맛있는 것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효능을 생각하며 먹기 때문에...나름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내용물을 보면, 굉장히 투박하게 생긴 모양입니다. 아몬드나 마카다미아는 깎아놓은 듯이 예쁘게 생겼는데 브라질너츠 는 그냥.. 막 생겼어요. 하지만 이래서 더 매력있어!!!!!  




알 하나가 꽤 크죠?? 한 알의 셀레늄 섭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하나만 먹어도 성인 하루 셀레늄 권장섭취량을 넘게됩니다. 


셀레늄은 많이 섭취하면 복통, 설사, 피부발진 등의 부작용 을 일으킬 수 있어 하루에 꼭 2-3알만 먹어주셔야 돼요! 좋다고 많이 먹는 것은 금물입니다. 




간식으로 먹기 좋아서 매일 2알씩 먹고 있는데요. 2알만 먹기 감질나서 더 먹고 싶은데 부작용 이 무서워서 자제하면서 먹네요. 


건강간식 찾으시는 분들은 섭취량을 지키면서 한 번 꼭 드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렇게 생겼어도 몸에 엄청 이로운 부분이 많으니까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